2016년07월03일 49번
[상권분석] 체인점의 도미넌트(dominant)출점전략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?
- ① 일정지역을 대상으로 무계획적으로 소수의 점포를 출점시킴으로써 단기간에 그 지역의 시장점유율을 높이려는 전략이다.
- ② 도미넌트 출점전략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점포규모의 표준화가 필요하다.
- ③ 도미넌트 출점전략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상품구색과 매장구성의 표준화가 필요하다.
- ④ 도미넌트 출점전략은 주요 간선도로를 따라 출점하는 선적전개와 주택지역 등을 중심으로 전개하는 면적전개로 구분된다.
- 도미넌트 출점전략은 지명도 향상, 물류비 감소, 경쟁자의 출점가능성 감소 등의 장점을 갖는다.
(정답률: 알수없음)
문제 해설
"일정지역을 대상으로 무계획적으로 소수의 점포를 출점시킴으로써 단기간에 그 지역의 시장점유율을 높이려는 전략이다."가 옳지 않은 설명입니다. 도미넌트 출점전략은 일정지역에서 대규모의 점포를 출점하여 그 지역의 시장점유율을 높이는 전략입니다.
연도별
진행 상황
0 오답
0 정답